<주의> 구글 드라이브는 아이디당 15 기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추후 관리를 위해 교회 또는 단체 아이디를 만들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
1. 구글 드라이브에 가입합니다. ( https://drive.google.com )

2. 로그인 합니다.

3. 새로운 폴더를 만들거나 원하는 곳에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오거나 업로드 합니다.

4. 업로드가 완료되면 파일명에서 ‘우측 마우스’ 를 클릭하여 [공유 가능한 링크 가져오기] 를 선택합니다.

5. 링크 주소를 복사하여 홈페이지 게시판 [글쓰기] 에서 [링크] 필드나 본문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.

추가 옵션

공유 가능한 링크 가져오기 에서 ‘링크 공유 사용 중지됨’으로 되어 있을 경우에는 ‘링크 사용중’으로 변경합니다.

공유대상자를 지정하고 싶은 경우에는 공유 설정 > 고급 > 액세스 권한이 있는 사용자 > 변경 에서 적절하게 선택 > 저장

Scroll to Top